본문 바로가기
인간적인 개발자/공부

[안드로이드] Fragment_3

by baeflower 2015. 6. 5.

** 공홈 번역

http://developer.android.com/guide/components/fragments.html#Design



Creating a Fragment




** 프래그먼트 만들기


프래그먼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일단 Fragment 의 서브클래스를 만들자(또는 이미 만들어 놓은 것 써도 된다). Fragment 클래스는 Activity 와 비슷하게 보이는 코드를 가지고 있다. 그것은 activity 와 비슷하게 콜백 메서드들을 포함한다(예를들어, onCreate(), onStart(), onPause(), onStop()). 사실, 존재하는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fragment 를 쓰는 걸로 바꾼다면, activity 의 콜백 메서드 안에 있는 코드들을 간단하게 fragment 의 적절한 콜백 메서드 안으로 옮기면 된다.


보통, onCreate(), onCreateView() 정도는 구현해야 한다.


onCreate() : fragment 를 만들 때 호출된다. 구현 코드 안에서, fragment 가 paused 또는 stopped, resumed 될 때 얻고 싶은 fragment 의 중요한 컴포넌트 들을 초기화 해줘야한다.


onCreateView() : fragment 가 처음으로 유저 인터페이스를 그리는 시간에 호출된다. fragment 를 위해 UI 를 그릴 때, fragment 레이아웃의 root 가 되는 View 를 이 메서드에서 꼭 리턴해줘야 한다. 만약 fragment 가 UI 를 제공하지 않으면 null을 리턴할 수도 있다.


onPause() : 유저가 fragment 를 떠날 때, 첫번째 indication 으로써 이 메서드를 부른다(이것은 항상 fragment 가 destroyed 되는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). 이곳은 보통, 현재 유저 세션을 넘어서 유지되어야 하는 어떤 변화를 커밋 하는 곳이다(왜냐하면 유저가 돌아오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).


대부분의 애플리케이션들은 적어도 이 세개의 메서드들은 모든 fragment 마다 구현해줘야 한다. 그러나! fragment 라이프 사이클의 다양한 단계를 다루기 위해서 다뤄야하는 몇몇 다른 콜백 메서들도 있다. 모든 라이프사이클 콜백 메서드들은 http://developer.android.com/guide/components/fragments.html#Lifecycle 여기서 더 자세히 볼 수 있다.



** 또한, fragment 클래스를 기본으로 하는 것 대신에 상속받을 수 있는 다른 sub class 들도 있다.


DialogFragment


ListFragment


PreferenceFragment



'인간적인 개발자 > 공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IaaS, PaaS, SaaS 용어 정리  (0) 2022.02.22
[안드로이드] Fragment_2  (0) 2015.06.05
[안드로이드] Fragment_1  (0) 2015.06.05
안드로이드 외부경로  (0) 2015.04.02

댓글